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미노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 칼로리 및 도미노 피자 칼로리 비교

생활정보

by 휀스 2014. 9. 12. 10:37

본문



도미노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 칼로리 및 전체 피자 칼로리 비교


도미노 피자나 다른 브랜드의 피자들을 먹을 때 항상 고민하는 것이 칼로리가 얼마나 많은가 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최대의 적이 인스턴트 식품 중 피자, 햄버거 등 이라고 하는데 도미노 피자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처음은 더블 크로스트 블루밍 피자 입니다.
보기에도 먹음직 스럽게 생긴 피자네요.
이 피자는 L 사이즈 1조각에 403Kcal 입니다. 나트륨도 329mg으로 꽤 많은 양이 들어있네요.
M 사이즈는 조금 작아서 그런지 1조각 기준 234Kcal 이고 나트륨은 402mg 으로 신기하게 같은 피자인데도 나트륨 함량이 많네요.


그 다음은 아주 대중적인 피자인 슈퍼슈프림 피자입니다.

제일 무난하고 맛있는 피자이죠.




슈퍼슈프림 피자는 도우의 종류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집니다. L 사이즈 기준으로 오리지널 도우 피자는 1조각에 358.1 Kcal 이며 나트륨은 627.5mg 이고 나폴리 도우 피자는 1조각에 263.9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473.8mg 입니다. 그리고 제일 칼로리가 낮을 것 같았던 씬 피자는 L 사이즈 1조각에 292.4 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594.6mg 이네요.



정말 신기한 것이 중량이 더 작은 씬피자가 오히려 칼로리가 더 높다는 것 입니다.






다음은 슈하스코 치즈롤 입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인데 치즈롤빵이 마치 중국집의 꽃빵 같더군요.

맛은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는 도우가 씬피자 한가지 종류 입니다.

도우가 얇아 칼로리가 적을 것 같지만 다른 피자의 오리지널 도우 피자의 칼로리와 맞먹는 344Kcal 입니다. 하지만 나트륨은 414mg 으로 많이 적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음식들의 칼로리를 알아 보겠습니다. 그래야 피자가 얼마나 칼로리가 높은지 알 수 있겠죠.


100g 기준이므로 피자와는 비교가 조금 어렵겠네요. 하지만 피자도 L 사이즈 한 조각이 100g 이 조금 넘으니 적당히 비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중 수박 100g은 37Kcal 입니다. 피자에 비하면 1/10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자 한조각을 먹는것과 수박 큰것 5조각 먹는것이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네요.

먹고난 후 포만감을 생각하면 수박쪽이 다이어트에 훨씬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에비해 밥 100g 이 372Kcal 입니다. 밥을 먹을 때 반찬을 먹는 것을 고려하면 한끼 식사에 약 600Kcal 정도를 섭취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러니 한끼 식사대신 피자 두조각 정도 먹는 것으로 비만이 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하지만 피자를 식사 대용으로 먹기보다 간식으로 먹는다면 부쩍부쩍 늘어나는 뱃살을 보게 될 것 같네요.


100g 당 가장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토마토 입니다. 그러니 다이어트를 한다면 한끼 식사나 간식으로 토마토를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도미노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 칼로리 및 도미노 피자 칼로리 비교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