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라미수 뜻.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아빠와 함께 티라미슈 만들기

생활정보

by 휀스 2014. 10. 13. 02:03

본문



티라미수 뜻.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아빠와 함께 티라미슈 만들기


보육지원센터에서 주말에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 강좌가 있는데 매우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아이와 아빠가 함께 가 보았 습니다.

이번주엔 티라미슈를 만들었네요.


티라미슈라는 뜻은 

Tirare : 끌어 올리다

mi : 나를

su : 위로


Bring me up(on). 이라는 뜻 입니다.


티라미슈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달콤한 것을 먹으니 당연히 기분이 좋아지겠죠? ^^


티라미슈 만들기는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보육지원센터에서는 티라미슈를 만드는 모든 재료를 제공해 줍니다.

티라미슈를 둘러 줄 띠까지 주네요.



빵은 무스케익인데 시중에 파는 케익용 빵을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먼저 빵을 3등분 합니다. 3등분 한 빵의 제일 아래 한 조각을 남기고 두조각은 옆으로 치워 둡니다.



빵위에 에스프레소를 듬뿍 발라줍니다. 에스프레소가 없으면 커피를 진하게 타서 발라줘도 된다고 하네요.

전체에 골고루 에스프레소를 발라준 뒤 치즈크림을 위에 발라줍니다.

치즈크림위에 다시 빵을 얻고 빵 윗면에 에스프레소를 발라주고 다시 그 위에 치즈크림을 발라줍니다.

치즈크림에는 레몬즙이나 기타 재료를 넣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빵을 덮은 뒤 생크림을 고르게 펴서 발라줍니다.

평평하게 발라주는 것이 예쁜 티라미슈를 만드는 비법입니다. 울퉁불퉁하니 보기에 그리 좋지 않더군요.







그 위에 코코아 가루를 듬뿍 뿌려줍니다. 아이가 코코아 가루를 뿌린다며 생크림을 건들어 약간 패이긴 했네요. 하지만 맛이 달라지지는 않으니 괜찮습니다. ^^

코코아 가루를 뿌리고 그 위에 쵸코칩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케익 받침에 옮겨주면 끝.

아주 달콤한 티라미수가 완성 되었습니다.



만들때 깔끔하게 만들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먹었더니 사진 찍을 시간도 없이 한 순간에 없어지네요.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여러가지 강좌를 진행하고 있는데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는 다양하고 아이들도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참가비 5천원에 그 이상의 재료와 함께 아이와 행복한 시간도 갖을 수 있어 종종 이용해야겠습니다.


이상 티라미수 뜻. 건강지원센터에서 아빠와 함께 티라미슈 만들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