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iccini Selezione Oro Riserva, Chianti DOCG, Italy

Wine

by 휀스 2013. 1. 2. 01:15

본문



Piccini Selezione Oro Riserva, Chianti DOCG, Italy


DOCG : DENOMINAZIONE DI ORIGINE CONTROLLATA E GARANTITA 의 약자인데 뭔소린지... ㅎㅎ



이탈리아의 투스카니 지역의 포도주 양조법(Chianti Blend)에 따라 제조된 와인으로 Sangiovese 포도(짙은색의 껍질을 가진 품종)와 다른 품종을 혼합하여 만든 와인이라고 하네요.




일단 맛은 진한 향과 조금 강한 탄닌이 느껴지는 약간 강한 맛이 느껴지는 와인이였습니다. 달지는 않았던것 같구요.

(와인 후기를 쓰는데 먹으면서 쓰기가 다른사람에게 눈치보여서 마시고 나서 쓰니 기억이 가물가물... ^^)


여하튼 입맛에 맞는 맛있는 와인이였네요. 단맛이 많이 나는 와인은 별로 안 좋아 하거든요. ㅎㅎ


회와 같이 먹었는데 회와는 어울리지 않았고 그냥 와인 자체로만 좋았었습니다. 고기와 먹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미국에서 생산 초기에 $70 정도 했었는데 2011년 즈음부터 $10 중반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이 와인 받을때 비싼 와인이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보통 와인이네요. ^^


한국에서 얼마에 판매되는지 모르겠지만 만원대의 와인이라면 괜찮은 놈인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