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머] 최고의 착시현상과 개인적으로 가장 공감가는 착시현상

웃어요

by 휀스 2014. 10. 2. 01:05

본문



최고의 착시현상과 개인적으로 가장 공감가는 착시현상


지금까지 봐왔던 많은 착시현상들은 길이가 같은 것이 다르게 보이는 것이나 움직이지 않는 것이 움직이게 보이는 것 그리고 사람에 따라 다른 여러 그림을 볼 수 있는 그림 등이 주된 것 이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본 착시 현상은 도저히 믿기지 않는 최고의 현상으로 같은 색으로 된 타일이 다른 색으로 보인다는 것 입니다. 거기에 더해 그라데이션 효과 까지 보이는 아주 새로운 것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A 조각과 B 조각은 서로 이웃해 있지 않은 조각입니다. 그리고 B 는 원기둥의 그림자에 가려져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도 A 조각과 B 조각은 서로 다른 색으로 보입니다.

A 조각은 어두운 조각이고 B 조각은 밝은 조각이니 당연히 다른 조각이겠지요.

서로 이웃해 있는 조각들을 보아도 전혀 의심할 여지 없이 다른 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회색의 띄를 그려 봅니다.

회색의 띄와 겹치는 A 조각과 B 조각의 색은 띄와 동일한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띄의 색이 점점 연해지고 진해지는 띄 처럼 보입니다. 일명 그라데이션 효과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봐도 A는 어두운 조각 B는 진한 조각처럼 보입니다.




이제 실제 색을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잘 사용하는 그림 편집툴을 사용해서 A 조각과 B 조각을 떼어내 봅니다. 도구는 알아서 사용하고 잘 떼어내서 비교해 보면 이럴수가... A 조각과 B 조각은 완전히 같은 색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여전히 같이 놓여 있는 곳에서는 다른 색으로 보입니다.


의심이 간다면 A 와 B 조각의 RGB 색을 직접 확인해 보아도 됩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이 착시 현상이 지금 까지 어떤 것 보다 뛰어난 최고의 착시 현상이라고 꼽고 싶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


지금 보는 이 착시 현상은 마치 자기 자신을 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해주는 착시현상입니다. 의심이 된다면 컴퓨터의 캠을 모두 막은 상태에서 시도해 봐도 됩니다.


예전 매직아이 같은 것은 아니지만 이 착시 현상을 보려면 먼저 준비를 할 것이 있습니다. 왼손으로 왼쪽 눈을 살짝 가려줍니다. 눈은 감지 않은 상태에서 손가락 사이에 약간의 공간을 두고 가려줍니다. 약지(새끼 손가락)은 반드시 왼쪽 인중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요구 조건이 너무 많나요?


이제 준비가 다 되었다면 컴퓨터에서 거울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준비 자세를 하고 페이지를 천천히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너무 급하게 내리지는 말고 적당한 속도로 내려 줍니다.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아래로 한페이지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자. 이제 자신의 모습을 컴퓨터에서 보고 있는 것 같나요? ^^

원빈의 모습이라 공감이 적게 가는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 조인성이나 장동건 같은 얼굴이 더 공감가는 사람도 있을 것 같네요. ^^


최고의 착시 현상은 아닐지라도 재미는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상 최고의 착시현상과 개인적으로 가장 공감가는 착시현상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