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지된 장난감 / 원자력 실험 장난감 "길버트 U-238 아토믹 에너지 랩"

장난감

by 휀스 2012. 12. 17. 00:30

본문



금지된 장난감 / 원자력 실험 장난감 "길버트 U-238 아토믹 에너지 랩"


1950년대 미국에서 판매 금지된 장난감이라네요.


"길버트 U-238 아토믹 에너지 랩" 이라는 이름의 이 장난감은 상자에 원자력 에너지 실험 이라고 쓰여 있으며 실제로도 구성품이 원자력 실험을 할 수 있는 플루토늄, 납의 동위원소등 우라늄을 포함하는 광물 4종류를 포함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어리숙하게 생긴 길버트가 실험하는 모습이 있고 실제 구성품에도 단순히 아이들 장난감이 아닌 우라늄이 포함된 물질을 넣어 판매를 했다니 믿기지가 않네요. 이거 실험하다가 잘못하면 방사능 피폭될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나쁜 마음을 먹은 사람은 이걸로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물건도 만들어 낼 수 있었으리라 생각하니 소름이 끼치네요.




요즘 아이들은 딱지라고 하면 플라스틱 딱지를 떠올릴텐데요 이렇게 딱지를 접어 밖에서 어머니가 밥먹으러 오라고 부를때 까지 콧물 흘리며 딱지치던 예전이 아이들에게는 더 천국이였을 것 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놀라고 해도 놀줄 몰라서 못 놀고 밖에 친구가 없어서 못 논다고 하는데 이런 위험한 장난감을 집에서 가지고 놀았을 그때 아이들도 불쌍하지만 지금 아이들도 불쌍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놀줄 몰라서 못노는 아이들이 아무 생각없이 놀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