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별한 맛의 쵸코파이 풍년제과 쵸코파이

생활정보

by 휀스 2014. 11. 25. 01:31

본문



특별한 맛의 쵸코파이 풍년제과 쵸코파이


선물로 받은 쵸코파이인데 전라도 전주에서 문을 연 풍년제과 라는 곳에서 유명한 제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보통 알던 쵸코파이와는 조금 .... 아니 많이 다른 쵸코파이 입니다.

가격은 개당 1,600원 이라고 합니다. 박스로 사면 1,600 x 개수 하면 되겠죠? 직접 산게 아니라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네요. ^^



1951년 문을 열었다고 박스에도 똭~ 찍혀 있네요. 60살이 넘었네요. 할아버지 빵가게 입니다. ^^

센베이의 본가라고 하는데 쵸코파이 말고 개인적으로 좋은 센베이를 선물 받았으면 더 좋았을 것을.... ㅋ


풍년제과 센베이는 국내 최초 만들어진 센베이로 땅콩, 파래, 깨, 생강 센베이가 있다고 합니다. 파래가 들어간 센베이와 생강 센베이가 먹고 싶네요.



풍년제과 쵸코파이 내부를 봐야겠죠?

우리가 알고 있던 오리X 쵸코파이와 다르게 딸기쨈으로 의심되는 끈적이는 물체와 크림 맛이나는 하얀 물질이 가운데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쵸코색 빵이 그 위를 덮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겉은 두꺼운 쵸코렛 코팅이 되어 있네요.



아이들은 겉에 붙어있는 쵸코를 먼저 떼어 먹고 빵을 먹네요. 그걸 보니 어릴 때 쵸코파이 겉의 빵만 먹고 속의 마시멜로(?)만 따로 먹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같이 선물받은 만쥬. 이건 언제 먹어도 맛있는 영양 간식이네요.

당연히 속은 팥 앙금이겠죠?



지금 까지 먹었던 만쥬 종류에서 가장 맛있었던 것은 중국에서 먹었던 월병인데 풍년제과 만주는 그것만큼 맛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먹어줄만 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팥 앙금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지 않다는 것.

이름 있는 제과점이라면 조금 더 비싸게 팔더라도 더 넣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많이 넣으면 맛이 없는건가??? ^^)



풍년제과 박스 안에는 풍년제과 역사를 적어놓은 역사책(?) 도 있으니 관심 있으면 한번 읽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겠네요.



아래는 풍년제과 역사책 입니다. ^^


012


선물로 받은 것이라 먹긴 했지만 한번의 경험으로 만족할 것 같습니다.

그 가격에 여러번 사먹어 볼 만한 특별히 맛있는 맛은 아닌 것으로 결론을 내고 쵸코파이는 가끔 오X온 쵸코파이를 먹기로 했네요.


이상 특별한 맛의 쵸코파이 풍년제과 쵸코파이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2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