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틀즈 존레논의 행복에 관한 명언과 그외 현실적인 행복에 관한 다른 명언들

생활정보

by 휀스 2014. 11. 18. 02:25

본문



비틀즈 존레논의 행복에 관한 명언과 

그외 다른 현실적인 행복에 관한 명언들


내가 5살때 엄마는 하앙 "행복이 삶의 열쇠"라고 말씀하셨다.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선생님이 앞으로 커서 뭐가 되고 싶냐는 숙제를 냈다. 나는 '행복'이라고 적었다. 선생님은 내가 숙제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난 선생님에게 선생님은 삶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존 레논)


음악으로 유명한 존 레논이 이렇게 멋진말을 했다니 정말 멋진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국부론으로 유명한 아담 스미스도 행목에 대한 멋진말을 남겼네요..


행복은 절대 그 맥박 위에 손가락을 짚지 않는다

Happiness never lays its finger on its pulse -Adam Smith-



소크라테스는 결혼과 행복에 대한 명언을 남겼네요.


어떤 수를 다해서라도 결혼해라. 좋은 아내를 만나면 행복할 것이고, 나쁜 아내를 만나면 철학자가 될 것이다. (소크라테스)






1984를 쓴 조지오웰도 행복에 관한 많은 생각을 했나보네요.


인생의 목적이 행복이라고 단정짓지 말아야 행복할 수 있다. (조지 오웰)


톰소여의 모험을 쓴 마크 트웨인도 행복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인가봅니다.


아무리 멋지고 영웅적인 일을 해도 이것 만큼은 자제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불행한 사람에게 당신의 행복을 알리는 것이다. (마크 트웨인)

There are people who can do all fine and heroic things but one - keep from telling their happiness to the unhappy.



알베르트 카뮈는 정곡을 찌르는 하지만 반박할 수 없는 말을 했네요.


돈 없이도 행복할 수 있다고 설파하는 건 일종의 정신적 허영이다. (알베르트 카뮈)



알베르트 카뮈와는 조금 다르지만 이 또한 맞는 이야기. 데이비드 게펜의 말 입니다.


돈이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보통 돈이 없는 사람들이다.


헤밍웨이는 자신에게 한 말일까요?



지적인 사람이 행복한 경우는 정말 드물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Happiness in intelligent people is the rarest thing i know.


올바른 정신을 가진 배우라 생각되는 안젤리나 졸리는 헤밍웨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하네요.


행복은 '선택'이라는 걸 깨달았다. 다른 이들을 짜증나게 하거나 지루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겠지만, 그래도 당신은 행복해야한다. 논리적인 사람이 되어 본능을 신뢰하지 않을 때 내겐 곤란한 일이 생겼다. (안젤리나 졸리)


벤자민 플랭클린도 ...


헌법은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국민에게 부여한다. 그러나 행복을 낚아채는 건 당신 몫이다. (벤자민 플랭클린)


이세상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지고 싶고 행복에 대해 고민하겠지만 유명인이라고 별 다르지 않은 것 같네요.


"행복은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행복해 지는 것"이 아닐까요?


이상  비틀즈 존레논의 행복에 관한 명언과 그외 현실적인 행복에 관한 다른 명언들에 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