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이 악어가 나를 쳐다보는 정말 신기한 착시 동영상

웃어요

by 휀스 2014. 11. 17. 01:00

본문



종이 악어가 나를 쳐다보는 정말 신기한 착시 동영상


이상하게 보이는 현상에 대해 굼금해 하지 않은 사람은 없겠지만 착시현상은 한번보면 정말 왜 그런지 그 이유가 알고 싶어집니다.

과학적인 원인과 이유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 하지만 그래도 궁금했던 것이 하나 풀리면 그 때 만큼 기분 좋을 때도 없죠.



오늘 찾은 착시 동영상은 종이로 만든 악어가 고개를 돌려 나를 쳐다보는 것 입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섬뜩할 수 도 있는 동영상이겠네요.


처음엔 조그만 악어를 보여줍니다.

카메라의 각도를 돌리면 악어의 몸은 가만히 있고 고개만 돌려 나를 쳐다본다는 느낌이 듭니다.



다음 화면은 여덟마리나 되는 악어가 단체로 카메라를 따라 고개를 돌리는 것 입니다.

딱 봐도 종이 재질로 만든 악어인데 신기하게 고개를 돌려 카메라를 쳐다보다니....

아래쪽에 고개를 돌려주는 무엇인가가 있지 않을까 의심이 갑니다.



그리고 세번째 화면에는 대형 악어가 방 한 가운데 자리잡고 있습니다. 물론 재질은 종이와 다르겠지요. 그런데 이 악어도 똑같이 카메라를 따라 고개를 돌립니다.



캡쳐 해놓은 사진에도 고개를 돌려 쳐다보는 것 같네요.

악어 모형이 크니까 고개를 돌리는 것도 더 실감납니다. 







이 착시 동영상의 비밀은 카메라를 악어 인형의 뒤쪽으로 조금만 더 가져가 보면 나옵니다.

앞에서는 악어의 얼굴이 볼록한 형태의 입체일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뒤에서 보니 전혀 그렇지 않더군요.

이 악어 모형은 단순한 악어 인형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만들어 놓은 종이인형입니다. 그것도 오목하고 볼록한 형태를 모두 이용해 만들었고 머리는 몸통과는 다르게 오목한 형태로 만들어 놓았네요.



그래서 앞에서 볼때와 옆에서 볼때의 시야각의 차이가 나는 것 이였습니다. 게다가 조명까지 바닥에서 비추고 있었으니 더 확실한 입체 효과를 얻었던 것이였네요.



아쉽게 동영상에서 모든 비밀을 다 알려주었지만 신기한 착시현상을 오늘 하나 또 보게 되었고 그 이유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재밌는 인형을 만들어 팔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이상 종이 악어가 나를 쳐다보는 정말 신기한 착시 동영상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