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의 대화 버젼별로 비교해 듣기 대학가요제(이범용, 한명훈), 장혜진, 울랄라세션

음악

by 휀스 2014. 11. 16. 02:05

본문



꿈의 대화 버젼별로 비교해 듣기

대학가요제(이범용, 한명훈), 장혜진, 울랄라세션


꿈의 대화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장혜진의 꿈의대화 이겠죠. 이 꿈의 대화라는 노래 제목은 80년 대학가요제에서 이미 나온 노래 였습니다. 가수는 이범용, 한명훈 두명이였죠.

지금 그때 동영상을 보니 대형기획사의 대표인 이수만과 언제부터인가 방송에서 보이지 않는 왕영은의 사회로 진행되었었네요.



땅거미 내려앉아 어두운 거리에~~ 하며 시작하는 이 노래는 80년 대학가요제에 나왔던 곡으로 지금도 가끔씩 라디오에서 들리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혜진의 꿈의 대화는 1997년 발매한 싱글 앨범으로 장혜진의 대표곡 중 하나 입니다.  이전에 발표한 "키작은 하늘" 이라는 곡과 함께 두곡이 장혜진의 이름을 알린 곡이 아닐까 싶네요. 


아침 햇살이 내방 창가에 소리없이 내려 앉으면...

작은 화분들 속에 나의 어린 꽃들이 지난 밤의 얘길 해주곤해~ 하며 시작하는 곡이죠....



세월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을 좋은 곡인 것 같네요.

뮤직비디오는 요즘 보기엔 좀 어색한 모습이지만 그래도 노래가 워낙 좋으니 그냥 눈 감고 노래만 듣게 되네요. 요즘은 이렇게 가슴을 울리는 노래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 노래를 많이 듣지 않아 모르는 것일수도 있겠지만 


장혜진은 2012년 초 즈음해서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여 다시한번 건재함을 과시하기도 했었죠. 그때 부른 노래들도 좋았었는데 나는 가수다가 망해 버리며 그때의 가수들도 함께 잊혀져 가는 듯 하네요.


최근 주영훈이 작곡가 20주년 기념앨범을 발매 했는데 그 중 한곡이 꿈의 대화 입니다. 기념앨범에 꿈의 대화가 들어간 이유는 꿈의 대화의 작곡가가 바로 주영훈이기 때문입니다. 노래는 울라라세션이 했고 작사는 원곡 그대로 이고 작곡은 동일하게 주영훈이지만 편곡을 좀 했네요.


그런데 왜 요즘 리메이크하는 곡들은 하나같이 원곡만 못한 것 같을까요? 동일한 가수가 예전의 곡을 그대로 불러도 편곡을 해서 이상하게 바꿔 부르고 말이죠. 리메이크하는 곡들은 대부분 원곡이 크게 히트했던 곡인데 왜 예전에 보다 더 좋은 감동을 주는 곡이 없을까요? 영화도 그렇고 잘 만들어진 속편은 드물듯 노래도 그런 것일까요?




주영훈이 작곡한 노래 중 히트한 곡이 셀수 없이 많지만 이번 기념 앨범에 꿈의 대화를 넣은 것을 보면 자신에게도 특별한 곡인가보네요. 1993년 부터 활동한 주영훈이 Mr.2 의 "하얀겨울", 터보의 "트위스터 킹" 등을 작곡하며 히트곡 제조기라고 불리며 인기를 끌다가 학력위조 등 스캔들 때문에 이미지가 안좋아지기도 했고 또 개인적으로는 방송이 만든 이미지의 주영훈이라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지만(정말 어떤 사람인지는 만나본적이 없으므로 모릅니다. ^^) 작곡, 작사 등의 능력은 정말 뛰어난 사람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 꿈의 대화 버젼별로 비교해 듣기 대학가요제(이범용, 한명훈), 장혜진, 울랄라세션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2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