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왕 신해철의 가장 유명한 노래 그의 데뷔곡 그대에게 듣기

음악

by 휀스 2014. 10. 28. 01:03

본문



마왕 신해철의 가장 유명한 노래 그의 데뷔 곡 무한궤도 그대에게 듣기


어린시절을 함께했던 노래를 불러준 신해철 그가 오늘 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1998년 무한궤도로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015B, N.EX.T 비트겐슈타인 등 그룹활동과 솔로 활동을 하며 수 많은 곡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라디오 프로그램 고스트 스테이션에서 마왕으로 불리기도 했죠.



아직도 무한궤도 시절의 신해철이 눈앞에 선한데 이제 다시 그의 독설을 들을 수 없다니 마음 한 구석이 비어버린 것 같습니다.



숨가쁘게 살아가는 순간 속에도 우린

서로 이렇게 아쉬워하는 걸 아직 내게

남아있는 많은 날들을 그대와 둘이서

나누고 싶어요 내가 사랑한 그 모든 것을

다 잃는다 해도 그대를 포기할 수 없어요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나는 그대 숨결을

느낄 수 있어요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있겠어요 내가

사랑한 그 모든 것을다 잃는다 해도

그대를 포기할순 없어요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잇겟어요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나는 그대 숨결을 느낄수 잇어요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잇겟어요


내 삶이 끝날때 까지 언제나 그댈 사랑해


우~우우~후 아아아아~ 아아아아아 우~우~우~



무한궤도 멤버들 모두 잘 살아가고 있을텐데 신해철은 이제 볼 수 없네요. 그 중 한명이였던 조현문은 효성의 둘째 아들로 효성 부사장을 하다 현재는 변호사로 일하고 있고 모두 잘 살고 있을텐데 말이죠...




신해철은 비록 중퇴이긴 하지만 철학과 출신이라 그런지 초기부터 그가 작곡한 곡들은 사랑을 주제로 한 곡들 이외의 내용의 곡들도 많아 좋아했었습니다.


나에게 쓰는 편지는 불안한 10대를 함께한 노래였지요.



1. 난 잃어버린 나를 만나고 싶어

모두 잠든 후에 나에게 편지를 쓰네

내 마음 깊이 초라한 모습으로

힘없이 서있는 나를 안아 주고 싶어

난 약해질 때마다 나에게 말을 하지

넌 아직도 너의 길을 두려워하고 있니

나의 대답은 이젠 아냐


『언제부턴가 세상은 점점 빨리 변해만 가네

나의 마음도 조급해지지만

우리가 찾는 소중함들은 항상 변하지 않아

가까운 곳에서 우릴 기다릴 뿐』


이제 나의 친구들은 더이상 우리가

사랑했던 동화 속의 주인공들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고호의 불꽃같은 삶도 니체의

상처 입은 분노도 스스로의 현실엔 더이상

도움될 것이 없다 말한다. 전망 좋은 직장과

가족 안에서의 안정과 은행구좌의 잔고액수가

모든 가치의 척도인가. 돈 큰집 빠른 차

여자 명성 사회적 지위 그런 것들에 과연

우리의 행복이 있을까. 나만 혼자 뒤떨어져

다른 곳으로 가는 걸까.

가끔씩은 불안한 맘도 없진 않지만

걱정스런 눈빛으로 날 바라보는 친구여

우린 결국 같은 곳으로 가고 있는데


2.때로는 내 마음을 남에겐 감춰왔지

난 슬플 땐 그냥 맘껏 소리내 울고싶어

나는 조금도 강하지 않아


『언제부턴가 세상은 점점 빨리 변해만 가네

나의 마음도 조급해지지만

우리가 찾는 소중함들은 항상 변하지 않아

가까운 곳에서 우릴 기다릴 뿐』


그의 노래를 들으면 어린시절의 추억이 기억나곤 합니다.

특히 무한궤도 시절의 노래들은......


그가 부른 노래들은 영원히 명곡으로 기억될 것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